• GroupwarePRO

6. 커뮤니티 만들기

최종 수정일: 7월 26일





구성의 유대감을 다지고 열린 소통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사내 게시판, 커뮤니티 등을 잘 마련해두어야 합니다. 그룹웨어 프로에서도 다양한 게시판을 만들 수 있는 커뮤니티 라운지가 있습니다. 공적인 이슈를 알리는 ‘공지사항’, 이름을 밝히지 않고 솔직하게 의견을 내보이는 ‘익명 게시판’, 사우들끼리 물건을 사고파는 ‘중고장터’ 등의 게시판을 열어 보세요.

사용법을 알려 드리기 전 한 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것! 우선 관리자 계정에서만 사내 게시판을 만들 수 있어요. 관리자 로그인을 하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이 등장합니다. 이 아이콘을 꾸욱 눌러주세요.




  1. 새로 만들고 싶은 게시판의 위치를 정해 상위 폴더명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G.PRO 폴더 > 알립니다 안에 ‘회사생활가이드’라는 메뉴를 넣어볼게요. ‘알립니다’가 선택된 상태에서 상단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2. 하위 항목에 ‘NEW ITEM’이라는 새로운 게시판이 뜹니다. 클릭해주세요.

3. 고정 노출과 모바일 사용 여부를 결정해 체크 표시합니다.




4. 메뉴명을 ‘회사생활 가이드’로 수정합니다.






5. 메뉴 유형 구분을 메뉴/게시판 중 게시판으로 설정합니다. 메뉴로 설정하면 개발 페이지가 따로 필요하거든요. 메뉴 ID는 자동대로 설정이 됩니다.

기본 뷰타입은 리스트형, 요약형, 카드형 중에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리스트형은 본문 내 사진과 본문 타이틀이 병렬로 노출됩니다. 요약형은 사진 없이 텍스트만 나오고요. 카드형은 이미지 중심으로 글들이 나열됩니다. 페이지 당 게시물 개수도 잊지말고 설정해주세요.




6. 게시판의 기능을 설정해주세요. 특히 통합검색 노출 여부를 선택을 해야 메인화면 내 검색 란에서 해당 게시판 속 글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7. 다음은 권한 설정입니다. 게시판의 목적에 따라 접근이 불가한 멤버 및 그룹, 읽기만 가능한 멤버 및 그룹, 읽기와 쓰기 모두 가능한 멤버 및 그룹 등을 설정할 수 있어요. 우선 기본적으로 읽기가 가능한 구성원들을 불러오기 위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사람/조직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트리 형태의 조직도가 보입니다. 여기서 원하는 법인이나 부서, 사람을 자유롭게 드래그 앤 드롭으로 추가합니다. 반영을 누르면 조직은 조직 카드에, 사람은 사람 카드에 각각 배치됩니다.





8. 조직별, 개인별로 읽기, 쓰기, 댓글, 관리자 등의 권한을 세분화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한 후에는 저장을 눌러줍니다.











조회 3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