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roupwarePRO

12. 승인자 설정하기



문서 중에는 셀프 승인을 해도 될 만큼 자율도가 높은 종류가 있는가 하면 승인자가 꼭 필요한 민감한 문서들이 있죠. 회사의 분위기와 정책에 따라 그 종류는 달라질 텐데요. 오늘은 문서에 담당자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번 작업은 관리자 계정으로만 가능합니다.



1.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Workspace에 들어갑니다. 시스템 관리자 메뉴의 하위 항목인 ‘업무 양식 관리’를 클릭합니다.



2. 설정하고자 하는 문서를 클릭합니다. 저는 기존에 담당자 설정을 하지 않았던 ‘A사 기안서'에 담당자를 넣어볼게요.



3. 문서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담당자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박스를 누른 후 담당자 지정 범위를 추가합니다. 저는 무난하게 ‘전체’로 설정했어요.



4. 승인/합의 라인 탭을 펼칩니다. 직책, 상위조직장 등 이용할 구분 요소를 선택한 후 소속을 선택합니다.



5. 결재 유형을 승인, 삭제 가능 여부에는 가능으로 체크했습니다. ‘추가’ 버튼을 눌러주면 오른쪽 ‘승인/합의 라인 설정’ 카드에 정보가 정상적으로 들어갑니다.



6. C레벨, 본부장 등 직책에 따라 승인자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 ‘전체’로 추가하지 않고 세부적으로 나눠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박스’를 누르고 CTO 등을 선택해 주세요.



7. 다른 팀원과 달리 CTO는 특정 사람에게만 승인을 받으면 된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러면 구분을 ‘사람’으로 설정하고 이름을 검색해 정보를 추가합니다. 만약 구분을 ‘직책’으로 설정하면 이름을 묻는 칸 대신 소속을 묻는 칸이 등장합니다.



8. 결제 유형과 삭제 가능 여부를 설정하고 검정색 ‘추가’ 버튼을 눌러 줍니다. 오른쪽 ‘승인/합의 라인 설정’에 해당 정보가 정확히 들어갔는지 확인합니다.


문서 양식마다 승인자를 알맞게 설정해 보세요. 직책에 얽매이지 않고 결제 유형을 커스텀하세요. 업무 효율이 쑥쑥 올라갈 겁니다☺️

조회 4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