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지 김

10. 외부 업무 양식 가져오기


지출결의서, 기안서, 유연근무제 신청서 등 이미 자주 사용할 법한 서류들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의 문화나 속한 산업군에 따라 또 다른 업무 양식이 필요할 수도 있을 거예요. 그룹웨어 프로를 도입하기 전부터 사용하던 기안서의 양식을 계속 쓰고 싶을 수도 있고요. 그래서 오늘은 업무 양식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1.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해 Workspace를 클릭해 주세요. 시스템 관리자 메뉴에서 ‘업무 양식 관리’를 찾아 들어가 주세요.


2. 위와 같이 카테고리와 문서 양식 목록이 뜹니다. 이 곳에서 추가하고 싶은 카테고리나 문서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카테고리는 두고 양식을 추가해보려고 합니다. ‘문서양식 목록’ 옆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 추가하면 이 곳👇에 문서가 나타날 거예요!



3. 추가한 새 문서에 들어가면 문서 양식명, 카테고리, 문서 양식의 설명 등을 기재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 정보를 차근차근 입력해주세요. 저는 카테고리를 ‘인사’로 지정하고 아래와 같이 입력했습니다. 제일 중요한 부분은 바로 ‘내용 적용 여부’입니다.



4. 내용 적용 여부에 꼭 '예'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옆에 양식을 편집할 수 있는 플로라 에디터가 등장합니다. 이 곳을 한 번 클릭해 작업할 환경을 만듭니다.



5. 미리 준비해 둔 양식을 엽니다. 저는 가장 기본적인 문서 형태중 하나인 액셀 파일로 작업했습니다. 해당 문서 전체를 복사한 후(ctrl+C) 에디터에 붙였습니다(Ctrl+V). 이에 ‘붙여넣은 문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에서 가져왔습니다. 포맷을 유지하거나 정리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등장했습니다. ‘유지’를 눌러주세요!


👋만약 ‘정리’를 누르면 색상, 정렬 등이 반영되지 않은 문서 형식을 마주할 것입니다.



6. 모든 설정을 확인하셨다면 ‘저장’을 눌러주세요! 양식 목록에 추가된 ‘A사 기안서’ 보이시죠?



7. 워크스페이스의 ‘업무 신청하기’에도 해당 양식이 잘 저장된 게 보이실 겁니다. 클릭하시면 무리 없이 입력 가능하며 진행인원, 열람인원 등을 기존 양식과 동일하게 입력 가능합니다.

  • 👋하지만 그룹웨어 프로 내 전자결재 양식과 달리 외부에서 가져온 폼인지라 그 안의 데이터를 활용한 DB validaition은 불가합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조회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